미스오션에서는 위생 안정의 문제로, 요리 시 필요한 양념 및 조미료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펜션에서 요리를 해 드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양념 및 조미료를 챙겨 오셔야 합니다.
객실 안에서는 삼겹살, 생선구이 등 냄새와 연기가 많이 나는 요리는 하실 수 없어요. 반드시 바베큐장에서 요리를 진행 해 주세요.
객실 안보다 바다를 보며 바베큐장에서 식사를 하시는 것이 더 맛있습니다.
미스오션 주방은 일회용 수세미, 일회용 행주, 음식물 쓰레기 봉투 10리터, 일반 쓰레기 봉투 50리터, 재활용 봉투 50리터를 각 1장씩 제공 해 드려요.
미스오션 욕실용품은 샴푸, 린스, 바디샤워, 치약, 비누, 일회용 샤워 타올, 일반 수건, 드라이기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칫솔, 폼클렌저 등 개인용 위생용품은 준비 해 오셔야 해요.
금지 사항
– 펜션에서 제공하는 바베큐 이외에, 개인 바베큐 장비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미스오션 바베큐장과 테라스는 나무 테크로 되어 있습니다. 장작을 가지고 오셔서 모닥불을 피우는 행위는 화재의 위험을 가지고 올 수 있으니 절대! 절대! 하실 수 없습니다.
– 파티용품을 부착하시는 경우 퇴실 전, 반드시 원상 복귀 해 놓으셔야 합니다.
– 반려 동물은 입실이 되지 않으니 주의 해 주세요.
장 보실 곳
– 시화방조제를 건너 대부도로 진입을 하시는 경우, 엘마트 식자재 마트에서 필요한 먹거리를 준비 해 오세요. 야채, 과일보다는 공산품 위주로 구입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숙소로 바로 들어오시는 경우에 이용하시고, 다른 경유지가 있으실때에는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대부도에서 여행을 즐기고 펜션으로 들어오시는 경우, 영흥도 하나로마트에서 필요한 먹거리를 준비 해 오세요. 신선한 정육, 야채, 과일 등을 판매하고, 제과점이 있어 오전 식사 대용 빵을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바베큐 고기는 기름이 많은 삼겹살보다는 바베큐용 목살이나 소고기 등을 추천 드려요.
미스오션에서 차로 6~7분 거리에 있습니다.
– 횟감의 경우 아래 추천 음식점 장미네횟집 에서 포장을 해 오시거나, 영흥도 수산물센터에서 포장 해 오실 수 있습니다.
– 대하철에는 대부도 진입로에서 멀지 않은 구봉양식장에서 포장 해 오세요. 양식 대하가 신선하고 알도 굵으며, 가격도 다른 곳보다 조금 저렴 합니다.
– 갑자기 필요한 용품이 생기신 경우, 미스오션 진입로 맞은편으로 편의점이 있습니다. 저녁 10시~12시까지 운영되니 주류 및 얼음, 과자등이 필요하면 다녀오세요. 찻길이 코너길이고 차도 워낙 쌩쌩 달리는 곳이니 반드시 횡단보도로 차가 없을 때 건너셔야해요.
추천 음식점
장미네 횟집
개인적으로 영흥도 횟집 중 가장 추천하는 음식점 입니다.
횟감도 신선하고, 가성비도 좋아요. 장미네에서 드시는 것이 가장 맛있지만, 횟감에 술을 빼놓을 수 없으니, 포장하셔서 펜션에 오셔서 드세요. 장미네 횟집은 매운탕이 참 맛있어요. 장미네에서 드실때에는 매운탕에 수제비도 넣어주시고, 간장 새우도 나오지만 포장은 이게 빠져 있더라구요.
그리고 회를 드실 때 회 두께를 조절하여 썰어달라고 하실 수 있으니 참고 해 주세요.
제가 즐겨먹는 메뉴는 날치알과 깻잎에 세꼬시 싸먹는거예요. 세꼬시 한번 드셔 보세요.
포장 주문하실 때 전화로 주문하시고 찾으러 가시면 되요.
미스오션에서 차로 6분정도 거리에 있고, 하나로마트 가는길이니 장보고 오실때 들렀다 오심 되요.
티맵 – 장미네 횟집 검색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북로 37
복건성
영흥도까지와서 왠 중국집 하시겠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서 업진살 짬뽕으로 유명한 집이예요.
사실 짜장면, 탕수육 등 모든 음식이 맛있어요. 양이 많기 때문에 1인 1식을 모두 주문하지 마시고, 3사람당 2인식에 요리하나 주문하심 되요.
선재대교 아래에 있어서 펜션에서 댁으로 귀가 하실 때 방문하시면 좋을 듯 해요.
간조때라면 식사하시고, 선재대교 아래로 차를 이동하셔서 목섬을 천천히 걸어 보시고, 차한잔이 필요하면 뻘다방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티맵 – 복건성으로 검색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 34번길 23
똘이네 코다리
현지인들이 찾는 백반집이에 연탄구위 특수부위 고기집이예요.
저는 코다리조림, 갈치조림과 황태 해장국이 맛있더라구요.
영흥도에서 2박이상 하며, 백반이 그리울때 찾아가보세요.
똘이네는 이마트 편의점을 우측에 끼고 골목으로 들어가야하는데요,
주차가 어렵기때문에 진두방파제 진입로나 장미네 바다앞 쪽 주차구역에 주차를 하심 되세요.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북로 35번길 14 똘이네 코다리
온달가든
미스오션 진입로 맞은편에 있는 음식점이예요.
우선 미스오션에서 걸어갈 수 있는 유일한 음식점이예요.
고기집이긴 하나, 고기는 미스오션에서 바베큐를 해 드렸을거라 생각하고, 갈비탕을 추천 드려봐요.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 274
영흥곰탕
아침 해장으로 깔끔한 맛의 해장국이나, 곰탕을 원하신다면 영흥곰탕에 가보세요.
저는 해장국을 즐겨 먹는편인데, 내장 및 곱창등을 좋아하지 않으시다면 곰탕, 소머리곰탕, 황태해장국 등도 있어요.
이른 새벽에 오픈하며, 낚시를 하러 가시는 분들이 아침 식사하러 많이 들르는 장소예요.
매일 150인분의 음식만 조리하며, 운이 좋으면, 사장님이 직접 잡으신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행운이 생길지도 몰라요. ^^
미스오션에서 차로 1분거리에 있으나, 걸어갈 수는 없어요.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 340